암 환자 상태와 암의 종류에 따른
맞춤형 방사선 치료를 진행해 치료 효과를 높입니다.
방사선종양학과는 방사선치료기(선형가속기) 등 방사선 치료가 가능한 첨단 장비를 이용해 암을 치료하는 전문 분야로 외래 진료를 통해 암 환자 상태와 암의 종류에 따른 맞춤형 방사선 치료를 진행해 치료 효과를 높입니다.
우리 암병원 방사선치료센터는 방사선종양학과 전문의와 의학물리사, 치료전문방사선사, 간호사를 포함한 최강치료팀이 치료 계획을 수립하고, 가장 최신의 최첨단 방사선치료기(선형가속기)인 트루빔(TrueBeam)과 바이탈 빔(Vital Beam) 등 국내 어느병원과 비교해도 앞서가는 치료장비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개설 이후 최단 시간에 방사선 치료 건수 4만례 돌파!
우리 병원은 2017년 12월 암센터를 신축하고 가장 최신의 최첨단 방사선치료기(선형가속기)인 미국 베리안사의 바이탈빔 장비를 도입해 방사선 치료를 시작했습니다. 우리 암병원은 방사선 치료를 시작한 지 3년 만에 방사선 치료 2만례 돌파했고, 치료 건수가 늘어나며 조금씩 길어지는 치료 대기 시간을 줄이기 위해 제2방사선치료기(선형가속기)로 미국베리안사 방사선치료 장비 중 최고 사양인‘트루빔’을 도입 했습니다.
또 국내 최초로 CT 영상에서 한 번의 조작만으로 목표하는 환자 치료 위치와 마킹 레이저를 동시에 조작 가능한 일체형 CT 시뮬레이터‘SOMATOM go.Sim’을 구축했습니다. 이런 노력으로 우리 암병원 방사선치료센터는 2022년 한 해에만 1만 건이 넘는 방사선 치료가 이뤄진 대구·경북지역 대표 방사선치료센터로 발전했습니다.